스팀벨

스팀게임 :: 항아리 게임 (Getting Over It) [공략/영상] 본문

게임리뷰

스팀게임 :: 항아리 게임 (Getting Over It) [공략/영상]

스팀종 2018. 1. 22. 21:28

이번엔 항아리게임으로 잘알려진 Getting Over It이라는 게임의 리뷰와 공략을 해보겠다.


본 포스트는 공략과 타임어택 영상을 포함한다.


아마 BJ나 스트리머들이 하는 것을 보고 따라서 해본 사람들이 많을 텐데 보기보다 상당히 어려운 게임이다.





개요



Why did I make this?

나는 이것을 왜 만들었을까?

this horrible hike up an impossible mountain

오를 수 없는 산을 오르는 끔찍한 게임.

I could have made something you would have liked

난 당신이 좋아할 만한 게임을 만들 수도 있었다.

a game that was empowering

힘을 주는 게임.

that would save your progress

진행 상황을 저장할 수 있고

and inch you steadily forward

한 발짝씩 꾸준히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게임

since success is delicious

성공은 언제나 즐거운 법이니까.

that would have been wise.

그런 게임을 만드는 것이 현명했을 것이다.

instead I must confess: this isn't nice

하지만 솔직히 말해서, 이 게임은 좋지 않다.

it tastes of bitterness. It's capricious,

이 게임은 고통스럽고, 변덕스럽다.

it sets setbacks for the ambitious

이 게임은 야망에 불타는 이들에게 걸림돌이 되고

it's lacks lenience; it's bracing, and inhumane,

관대하지 못하며, 차갑고, 인간적이지 않다.

but not everyone's the same.

그러나 모든 사람들이 다 똑같은 것은 아니기에.

I created this game for a certain kind of person

나는 그 특정한 사람들에게

to hurt them.

상처를 주기 위해 이 게임을 만들었다.


이번엔 개요 설명을 위해 영상과 해석본을 가져왔다.


게임의 제목을 해석하면 지금 상황을 받아들이라는 뜻이다.


이 게임은 시련 그 자체가 되게 만들어 졌고 상당히 어렵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도전하고 괴로워하지 않았다 생각된다.




게임 방법


게임 방법만 설명하자면 놀랄 만큼 단순하다. 마우스로만 플레이되며 항아리에 낀 대머리 나체의 남자가


망치하나만 들고 산을 오르는 게임이다.


망치로 땅을 밀어 점프하거나 망치를 어딘가에 대고 몸을 끌어당겨 이동할 수 도있다.


말은 매우 간단하지만, 엄청나게 나쁜 조작감을 가지고 있고 물리엔진도 작용하기 때문에 조종하기가 매우 어렵다.


특히 마우스를 조금만 잘못 움직여도 산아래로 굴러 떨어지기 쉽다.


세이브 포인트도 죽는 경우도 없기 때문에 실수하여 처음지역으로 돌아오면 엄청난 좌절감을 맛보게 된다.




플레이 요령


항아리 게임에서 망치는 망치 자루는 완전히 무시되고 망치만 걸칠 수 있도록 세팅되어 있다.


그래서 자루를 무시한 채 철봉이나 양동이 등에 매달릴 수 있다. 


이 망치는 마우스의 움직임에 따라 플레이어 캐릭터 주변에서 원을 그리며 돌릴 수 있는데,


마우스의 이동에 따라 플레이어 캐릭터 방향으로 망치가 당겨지기도 하고, 멀어지기도 한다. 


단, 이때 망치는 망치의 방향이 바뀌면서 플레이어 캐릭터로부터 멀어지지 않는다.


쉽게 말해 망치는 둥글게 움직이는데에 상당히 민감한 반면, 둥글게 움직일 때는 망치를 당기거나 밀기 매우 어렵다는 것이다. 


[ 둥글게 휘둘러 점프 ]


처음 게임을 접하면 가장 먼저 접하게 되는 이동방식이다.


방금 언급한 대로 망치는 둥글게 움직이는 데에 굉장히 민감하기 때문에 아무것도 모른채로 시작하면 이 방법으로 한동안 진행하게 된다.


하지만 이동에 상당히 제한이 있기 때문에 이런 이동 방식으로는 초반 구간도 넘어가기 굉장히 힘들다.


그래도 나름 힘을 크게 받아 이동하기 때문에 꽤 자주 쓰이는 방식이다.


[ 슈퍼 점프 ]


초반 악마의 굴뚝 구간을 통과할 때 반 강제적으로 자연스레 익히게 되는 방식으로, 망치를 바닥에 쳐서 점프하는 방식이다.


어디로 점프할지, 어떻게 점프할지 안정감 있게 정할 수 있기 때문에 상당히 자주 사용되는 점프방식.


후반 모루 점프 구간에서는 이 점프방식을 사용하지 않으면 진행 자체가 되지 않는다.



초보자에게 중요하기도 하고 글로는 설명이 부족할 수 있어 영상도 링크한다.


[ 빗당겨 점프 ]


망치를 걸고 당겨서 점프하는 방식. 


원심력을 사용하기 때문에 반발력만을 사용하는 슈퍼점프보다 매우 크게 힘을 받는 점프 방식이다.


이 점프 방식을 사용하면 슬라이드 스킵을 할 수 있다.


다만 워낙에 망치가 돌아가는 데에 힘을 잘 받다보니 생각보다 큰 점프를 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


빗당겨 점프하는 방식에 익숙해지면 절벽 구간등을 수월하게 통과할 수 있다.


[ 체공 중 반동 받기 ]


망치를 거는 등 정적인 상태에서 사용하는 위 테크닉과 달리,


공중에서 다른 구조물이나 벽을 망치로 쳐서 반대 방향으로 이동하는 기술이다.


날아가는 방향에 망치를 걸 수 있는 구조물이 없는 경우, 미끄러지는 대신 벽을 쳐서 반대쪽 방향의 구조물로 이동할 때 사용된다.


이 기술을 연마하면 악마의 굴뚝과 퍼니쳐 랜드를 빠르게 통과할 수 있으며, 꼼짝없이 추락하는 상황에서 마지막 임기응변으로 쓸 수도 있다.


필자는 위의 모든 요령들을 초반부에 연습하여 습득하고


게임을 진행하는 것이 빠른 클리어의 지름길이라고 생각한다.


마구자비로 운으로 올라가기에는 이 게임이 너무 가혹하기 때문이다.


한 구간 한 구간의 방법을 정확하게 계획하고 정확한 동작으로 올라가는 것이 빠른 클리어의 지름길이다.




공략영상


위의 스킬들을 연마했다면 구간에 대해서 말로 설명을 듣는 것 보다는 영상을 보면서


요령을 습득하는 것이 빠를 것이다.


유튜브에서 타임어택 영상을 하나 가져와 링크하기로 했다.



거의 이 사람은 신에 가깝다...


이런식으로 스무스하게 플레이 할수는 없겠지만 어떤 구간에서 어떤 방식이 효율적인지 빠르게 확인하는데 도움이 된다.




나는 도전정신이 투철하고 어려운 게임을 좋아한다 하는 사람에게는 추천하는 게임이다.


그렇지 않다면 조금만 경험해보고


남이 하는 것을 구경하는 것이 더 재밌을지도 모른다.




Comments